공인중개사 기출문제 34회 - 부동산학개론 33번 -'부동산 마케팅'
문제 : 33. 부동산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부동산마케팅은 부동산상품을 수요자의 욕구에 맞게 상 품을 개발하고 가격을 결정한 후 시장에서 유통, 촉진, 판매를 관리하는 일련의 과정이다.
② STP전략은 대상 집단의 시장세분화(segmentation), 표적 시장 선정(targeting), 포지셔닝(positioning)으로 구성된다.
③ 시장세분화 전략은 부동산시장에서 마케팅활동을 수행 하기 위하여 수요자의 집단을 세분하는 것이다.
④ 표적시장 전략은 세분화된 시장을 통해 선정된 표적 집 단을 대상으로 적합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.
⑤ AIDA원리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 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계를 통해 공급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장점유마케팅 전략의 하나이다.
정답: ⑤ AIDA원리는 주의(attention), 관심(interest), 욕망 (desire), 행동(action)의 단계를 통해 공급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장점유마케팅 전략의 하나이다.
해설:
부동산 관리 방식에는 주로 자기관리와 위탁관리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. 각 방식의 특징에 따라 위의 내용들을 분류해보겠습니다.
- 자기관리방식 (Self-management):
ㄱ. 소유자의 직접적인 통제권이 강화된다. (소유자가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통제권이 큽니다)
ㄷ. 기밀 및 보안 유지가 유리하다. (소유자가 직접 관리를 하므로 기밀 유지에 유리합니다)
따라서, 자기관리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는 내용은 ㄱ과 ㄷ입니다.
- 위탁관리방식 (Property management outsourcing):
ㄴ. 관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. (전문 관리 회사를 이용하므로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)
ㄹ. 건물설비의 고도화에 대응할 수 있다. (전문적인 관리 회사가 고도화된 설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)
ㅁ. 대형건물의 관리에 더 유용하다. (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관리 회사가 대형 건물을 관리하는 데 더 유리합니다)
ㅂ. 소유와 경영의 분리가 가능하다. (소유자는 소유권만 유지하고, 경영은 외부 전문 회사에 맡길 수 있습니다)
따라서, 위탁관리방식을 선택한 경우 유리한 내용들은 ㄴ, ㄹ, ㅁ, ㅂ입니다.
이를 종합하면 올바른 답은 E. ⑤ 위탁관리방식 - ㄴ, ㄹ, ㅁ, ㅂ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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